class는 붕어빵 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즉 무언가를 찍어내는 하나의 틀 도구라고 생각하면 개념잡기가 편하다.
이 붕어빵 틀에는 여러가지 기능과 속성을 넣을 수 있다.
예를 들어서 강아지 형태의 틀을 하나 만든다고 생각해 보자.
강아지는 기본형태가 있다.
다리가 4개, 눈, 코, 입, 꼬리
강아지 마다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필드이다.
[필드 Field]
다리 = 4개
눈 = 2개
입 = 1개
꼬리 = 1개
강아지는 뛰어다니고 짖는다. 이걸 기능으로 하나씩 만든다면 다음과 같다.
[기능 Method]
뛰어다닌다.()
짖다.()
강아지 틀을 만들때 각각의 상태를 변경하거나 확인할 때 필요한 설정이 속성이다.
[속성 Property]
다리
눈
입
꼬리
강아지의 움직임에 따른 알람을 외부로 알려주기 위한 이벤트 설정을 할 수 있다.
[이벤트 event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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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리 = 4개
눈 = 2개
입 = 1개
꼬리 = 1개
강아지는 뛰어다니고 짖는다. 이걸 기능으로 하나씩 만든다면 다음과 같다.
[기능 Method]
뛰어다닌다.()
짖다.()
강아지 틀을 만들때 각각의 상태를 변경하거나 확인할 때 필요한 설정이 속성이다.
[속성 Property]
다리
눈
입
꼬리
강아지의 움직임에 따른 알람을 외부로 알려주기 위한 이벤트 설정을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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